문서
-
웹 브라우저에서 전체화면 API 사용
다른 콘텐츠들을 효과적으로 감추면서 무언가를 전체 화면으로 보여주는 것은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창출하는 특별한 능력이 되었습니다. 우리에게 웹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하여 툴바를 감추게 하는 등의 가이드를 제공하였던 웹 사이트들을 기억해 보세요. 단지 약간의 사용자 경험이 증가했을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저만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네요… 🙂 어느 쪽이든 간에 얼마 전 우리는 웹 브라우저들로부터 전체화면 기능을 […]
-
Firefox OS 데스크톱 테스트 버전 출시!
Mozilla에서는 오픈웹 기반 모바일 단말기를 위한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를 개발해 오고 있으며, Boot-to-Gecko(B2G)라는 코드명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내년 상반기에 남미를 대상으로 Firefox OS라는 제품명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모바일 웹OS를 데스크톱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개발자 및 번역자를 위한 버전을 출시하였습니다. 이것은 B2G 전체를 컴파일 하지 않고 기반만 제공하며, 실제로 사용을 위해서는 GAIA라는 UI 컴포넌트와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
-
WHAT HTML 표준과 W3C HTML5와의 향후 관계
본 글은 WHATWG의 에디터인 Ian Hickson이 향후 WHATWG 활동에 대해 쓴 메일로 원문은 : http://lists.w3.org/Archives/Public/public-whatwg-archive/2012Jul/0119.html에 있습니다. 역자 주는 아래에 포함하였습니다. 만일 몇 년 간 W3C와 함께 HTML 표준을 함께 만들고 있었던 점을 무시하고 있었던 분들은 읽지 않으셔도 되고, 최근에 왜 이렇게 버그 메일이 한꺼번에 오는가 궁금하신 분들은 읽으셔도 됩니다. 우리가 공식적으로 “Web Applications 1.0″라고 부르던 […]
-
BrowserQuest – HTML5+Websocket 기반 웹게임
본 문서는 HTML5 웹 게임 중 Little Workshop 이 만든 멀티 유저 롤플레잉 게임인 BrowserQuest에 대한 문서입니다. (게임 개발자 @glecollinet & @whatthefranck)와 Mozilla에서 함께 개발함. 게임 위치: browserquest.mozilla.org BrowserQuest는 고전적인 비디오 게임을 다중 사용자 지원 버전으로 만든 것입니다. 어드벤처 기반의 전사역할이며 공주를 구하는 것은 아니고 단지 보물을 발견해서 채우는 것입니다. HTML5과 자바스크립트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오픈 […]
-
HTML5로 데스크톱 프로그램 개발하기
HTML로 개발하였을 때 좋은 점은 아직도 발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HTML은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개발언어(.NET, ASP, Java, PHP 등)들만큼 오래된 언어입니다. 그런 HTML의 최근 버전인 HTML5는 소프트웨어와 정보통신 업계를 통틀어 상당히 이슈가 된 최근 기술입니다. HTML5 기술을 이야기한다는 것은 또한, HTML/CSS/JavaScript 기술을 통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Mozilla에서는 이 통칭된 기술을 WebRT(Web Run-Time) 이라고 부릅니다. (참조 : […]
-
웹 개발자 툴 박스: Raphaël
이 글은 모든 웹 개발자들이 자신의 툴 박스에 가지고 있어야 할 유용한 라이브러리들을 위한 첫 번째 글입니다. 이 글을 통하여 이러한 라이브러리들이 무엇을 할 수 있고 여러분이 어떻게 사용하는지 이해하였으면 합니다. 첫 번째 글을 통하여 Raphaël 라이브러리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소개 Raphaël은 본래 Dmitry Baranovskiy가 만들었고 지금은 Sencha Labs의 일부인 라이브러리 입니다. 이 라이브러리의 목표는 웹에서 […]
-
getUserMedia 기능 구현 완료
원문: getUserMedia is ready to roll! (on July 13, 2012 by Anant Narayanan) 금년 4월에 저희는 WebRTC 활동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렸으나, 오늘은 더 흥미로운 최신 정보를 알려 드립니다. getUserMedia가 mozilla-central에 탑재 되었습니다! 이 API는 Firefox 최신 Nightly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12주후 최종적으로 정식 출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getUserMedia는 웹 페이지가 동영상이나 음성 […]
-
Firefox가 FileSystem API를 지원하지 않는 이유
본 글의 원문은 Why no FileSystem API in Firefox?이며 Jonas Sicking이 쓴 글입니다. 많은 분들이 왜 Firefox는 FileSystem API를 지원하지 않는지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Google이 Chrome 구현하고 W3C에서 표준화 제안을 하고 있는 FileSystem 와 FileWriter에 대한 질문입니다. 결론적으로 이 문제는 다소 복잡하고 질문하는 사람이 위의 두 가지 사양 중에서 실제로 어떤 기능을 사용할 것인가에 […]
-
카메라 API를 사용하여 사진 촬영하기 – WebAPI
WebAPI의 한 부분인 카메라 API통하여 사용자의 기기에 있는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이를 현재 웹 페이지로 업로드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 기능은 type="file" 속정을 지정하고 accept 속성에 이미지를 받는다고 지정한 input 엘리먼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ML은 다음과 같은 형태입니다 <input type="file" id="take-picture" accept="image/*"> 이 HTML 엘리먼트를 사용자가 선택하면 파일을 어디에서 선택할지 원하는 곳을 보여주게 됩니다. […]
-
WebRTC 데모 및 개발 진행 사항
원문: WebRTC efforts underway at Mozilla! (on April 3, 2012 by Anant Narayanan) 지난 주 파리에서 개최된 IETF 83에 Mozilla 에서 소수의 인원이 참가했습니다. 우리는 거기서 WebRTC가 기술 지원된 별도 개발된 Firefox 빌드를 사용하여 BrowserID 로 인증된 두 가지 브라우저 사이에 간단한 비디오 컨퍼런스콜의 초기 데모를 선보였습니다. WebRTC가 Firefox에 통합되려면 아직 좀 시간이 걸리겠지만 이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