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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efox 5 웹 호환성 변경 사항
Firefox 5 정식 버전이 6월 22일 정식 출시되며, Firefox 4.0.1 사용자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Firefox 4 이후 부터 빠른 출시 주기로 인해 새로운 버전이 6주마다 정식 출시됩니다. 대부분 웹 페이지 호환성이 유지하도록 개발하고 있으나 최신 웹 표준 대응 및 다른 웹 브라우저와 호환성 확보를 위해 세부적인 부분이 조금식 변경됩니다. Firefox 5에서 바뀌는 부분을 간단하게 요약하였습니다. 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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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f.js: HTML과 JS를 이요한 문서 PDF 읽기
원문: Andreas Gal : pdf.js: Rendering PDF with HTML5 and JavaScript 서울과 대만 등 Firefox 4 출시 파티를 마치고 캘리포니아로 돌아오는 동안에, 저희들은 웹 플랫에서 어떤 일이 생기면 좋을지 멋있는 브레인 스토밍(brainstorming)으로 많은 시간을 때웠습니다. 이전에 생각한 사람은 몇 사람 있었겠지만, 저희들은 왜 아무도 HTML5와 JavaScript로 PDF 리더를 구현하지 않는지 의문으로 생각했습니다. PDF리더에게 필요하게 되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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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efox 5 크로스도메인 WebGL 텍스쳐 지원 중단
Firefox 5에서 WebGL 사용 시 외부 도메인에 위치한 이미지나 리소스를 이용하는 기능이 중단됩니다. 이는 크로스 도메인 보안 이슈로 인한 문제로서 이 때문에 일부 WebGL로 작성된 웹 페이지의 기능이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경과 Firefox는 현재 모든 데스크톱 플랫폼에서 WebGL라는 기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Web 개발자는 WebGL은 텍스처와 쉐이더를 이용한 빠른 3D 그래픽을 사용할 수있게됩니다. 향후 Do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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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 업로드를 재개하는 방법
이 글은 객원 기고가인 사이몬 스파이크가 작성한 글입니다. 사이몬은 웹 개발자이며, 웹 표준 신봉자이자 모질라 0.8(!)부터 모질라 애호가입니다. 이번 글은 사이먼이 파일 API와 Firefox 4에서 새롭게 소개된 slice() 메소드를 가지고 실험한 내용입니다. 여기에 사이먼이 구현한 파일 업로드를 재개방법이 설명돼 있습니다. XHR 레벨 2 객체를 사용하면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객체는 요청(예: 파일 전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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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ebug 1.7의 새로운 기능들
Firefox 4를 온전히 지원하는 Firebug 1.7이 출시됐습니다. 그리고, 이번 버전에서 새로 소개된 몇몇 기능들을 설명하는 기회를 놓칠 수 없어 이렇게 이글을 씁니다. Firebug 블로그를 구독하지 않거나 Firebug에 익숙치 않은 분들은 Firebug 세계를 좀 더 상세히 설명해 주는 다음과 같은 링크들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Firebug: getfirebug.com 블로그: blog.getfirebug.com 위키: getfirebug.com/wiki/index.php/Main_Page 포럼: groups.google.com/group/firebug DOM 저장소(Storage) DOM 저장소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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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efox 4 모바일: 데모 보기
Firefox 4 모바일 (Maemo 및 Android)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새 버전에 대한 주요한 기술 사항을 보시려면 Madhava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Firefox 4 동일 엔진 사용 모바일 및 데스크톱 버전의 렌더링 엔진은 동일 합니다. 따라서 HTML5, CSS3 및 최신 자바스크립트 API를 모두 사용할 수 있고, Mozilla의 데모 사이트인 Web O Wonder도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3D 데모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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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L5 이미지 업로더 개발 방법
HTML5에는 정말 놀라운 API들이 포함 돼 있습니다. 이러한 API를 <canvas> 엘리먼트와 조합하면, 강력하고 현대적이며 놀라운 이미지 업로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글은 그런 이미지 업로더를 만드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여기에서 소개하는 모든 팁들은 Firefox 4에서 잘 동작합니다. 또한 웹킷 기반의 브라우저들에서도 문제없이 동작하는 대체 방법들도 기술하였습니다. API의 대부분은 IE에서는 동작하지 않지만, 그에 대한 대비책으로 일반적인 폼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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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efox 4 : 파이어폭스에서 최근 바뀐 점
요즘 정말 바빠서 계속 업데이트할 기회가 없었는데 많은 일이 벌어졌네요: 자바스크립트 새 파이어폭스 자바스크립트 엔진 제이거몽키(Jägermonkey) 공개 새 브라우저 벤치마크 크라켄(Kraken) 공개 스파이더몽키(SpiderMonkey) JSON 문법 바뀜: 종결부 콤마는 이제 쓸 수 없음(trailing commas no longer accepted) 새 엄격한 ES5 모드(ES5 strict mode) 지원, 제한 사항 보기 하드웨어 가속에 관한 도움말: 윈도 및 하드웨어 가속 관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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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efox 4: 하드웨어 가속
Firefox 4 베타 최근 버전이 나왔습니다. 이 버전에는 Direct2D 가속 기능이 기본적으로 활성화 돼 있습니다. 하드웨어 가속이란? “하드웨어 가속(Hardware acceleration)”이란 기본적으로 환경이 허락하는 경우 (CPU 대신에) GPU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페이지 그리는 작업을 더 빠르게 합니다. 가속에는 다음과 같이 두 가지의 수준이 있습니다. 콘텐트 가속은 텍스트나 이미지, CSS 경계선 등과 같은 실제 페이지 콘텐트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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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refox 4 베타: 웹 개발자를 위한 변경 사항
파이어폭스 4 베타가 갱신되었습니다(이 링크에서 받아가세요). 이번 베타 버전은 수백가지의 버그 해결(버그는 이 페이지를 참고하세요:영문), 파이어폭스 싱크, 파이어폭스 파노라마(파이어폭스 싱크는 북마크, 방문기록, 툴바, 비밀번호, 폼 데이터 등을 여러 컴퓨터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사용하도록 해 주며, 파이어폭스 파노라마는 키 스트로크 등을 이용하여 탭을 그룹화하거나 탭의 우선순위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페이지를 참고하세요:영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