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
커스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커스텀 요소 – 모질라 브릭과 X-Tag로 웹 컴포넌트 만들기
이 글은 안젤리나 파브로(Angelina Fabbro)의 Custom Elements for Custom Applications – Web Components with Mozilla’s Brick and X-Tag 한국어 번역본입니다. 이번 글에서 우리는 모질라에서 공개한 브릭(Brick)과 X-Tag 라이브러리를 살펴볼 겁니다. 먼저 브릭을 사용해서 간단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만들어보겠습니다. 그리고 X-Tag를 사용해 커스텀 웹 컴포넌트를 만들 겁니다. 기술적인 배경 브릭(Brick): 엄선한 웹 컴포넌트 브릭은 모듈 형태로 재사용할 수 […]
-
PDF.js 얼마나 빠른가?
이 글은 Thorben Bochenek와 Robert Nyman [Editor]이 쓴 How fast is PDF.js?의 한국어 번역본입니다.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Thorben 입니다. 저는 오슬로에 있는 오페라 소프트웨어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모질라가 아닙니다. 그런 제가 왜 모질라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을까요? 알고 계실지 모르겠지만 오페라 브라우저에는 디폴트 PDF 뷰어가 없습니다. 우리가 개선하고 싶은 부분이지요.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까요? Adobe 나 Foxit […]
-
Flame, Firefox OS 개발자용 레퍼런스폰 예약 구매 시작!
Mozilla가 2월 말 MWC 2014에서 발표한 Firefox OS 레퍼런스 단말기인 Flame의 예약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everbuying.com 부터 170달러에 무료 배송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Firefox OS의 설계, 개발, 테스트를 표준화하기 위해 Mozilla는 T2Mobile와 제휴해 Flame이라는 Firefox OS 레퍼런스 단말기 제조, 판매, 업데이트를 실시합니다. 이전에는 “레퍼런스 단말기”라는 것이 없었고 개발을 위한 시제품을 입수할 수 있는 수단이 제한되어 […]
-
파이어폭스 최신버전에 반영된 asm.js 성능향상으로 인해 가능해진 멋진 게임!
이 글은 Alon Zakai 와 Robert Nyman [Editor]이 쓴 asm.js performance improvements in the latest version of Firefox make games fly!의 한국어 번역본입니다. 지난주 발표된 파이어폭스 최신버전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비롯 싱크(Sync) 등의 기능을 크게 개선했습니다. 최신버전을 통해 크게 개선된 또다른 기능은 바로 asm.js 실행성능입니다. 곧이어 보게 되겠지만 이는 게임 같은 분야에서 특히 중요합니다. 파이어폭스의 개선된 […]
-
Mozilla의 사명과 W3C EME 스펙의 조화
대다수 경쟁 브라우저들과 콘텐츠 산업은 W3C의 암호 미디어 확장(Encrypted Media Extension) 표준을 지원하고 있어 Mozilla는 사용자가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접근성을 개선하고자 W3C EME 표준을 지원을 해야하는 어려운 선택을 하였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 배경과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디지털 저작권 관리(DRM)은 어려운 문제입니다. 콘텐츠 소유자 입장에서는 저작권 제한을 강제하기 위해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공유하는 […]
-
오디오 태그: 웹 컴포넌트 + 웹 오디오 = ♥
이 글은 솔데다드 페나테스(Soledad Penadés)와 안젤리나 파브로(Angelina Fabbro)의 Audio Tags: Web Components + Web Audio = ♥ 한국어 번역본입니다. 지난주 우리는 빠른 개발을 위해 필요한 웹 컴포넌트를 모아놓은 Brick 1.0을 공개했습니다. 브릭은 사용하기가 정말 쉽고 이미 만들어놓은 코드나 프레임워크에 UI 위젯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에는 소리를 다루고 완벽한 악기를 구현할 수 있는 웹 오디오 블록으로 이루어진 웹 컴포넌트인 […]
-
Mozilla 기술 블로거를 위한 플러그인 소개
Mozilla의 훌륭한 점 한가지는 사람들이 저마다 목소리를 낼 수 있기를 바라는 점입니다. 우리의 제품들은 웹에서 사람들을 감시하지 않고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모질리언으로서 여러분은 대중들에게 자유로이 말하기 위해 여러 단계의 번거로운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충분합니다. Mozilla가 점차 성장하면서 사람들이 말하고 있는 것들을 지속적으로 귀담아 듣기 어려워 지고 있습니다. 수많은 목소리들이 바로 Mozilla이지만 많은 […]
-
웹앱 개발을 위한 강력한 도구들
이 글은 Frederic Wenzel 와 Robert Nyman [Editor] 이 쓴 Powerful tools for developing Web Apps의 한국어 번역본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웹 개발은 급격하게 변화했습니다. 모바일 웹의 부상과 새로운 스마트폰 폼팩터의 등장은 데스크탑만을 위한 웹과는 다른 솔루션을 요구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많은 프레임워크들과 도구들이 개발됐습니다. 거의 매주마다 새로운 솔루션이 등장했습니다. 이제, 웹 개발자들은 새로운 문제에 […]
-
로컬포리지: 개선된, 오프라인 저장공간
웹앱은 거대한 데이터세트와 바이너리 파일을 한동안 저장하는 것과 같은 오프라인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MP3 파일 캐시같은 방식도 쓸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기술은 데이터를 오프라인으로 저장할 수 있고 그 방식은 여러가지입니다. 다만 문제는, 그러기 위한 방법들이 일관성있게 선택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localstorage는 기본적인 데이터 저장공간(storage)을 제공하지만, 느리고 바이너리 블롭(binary blobs)을 다룰 수 없습니다. indexedDB와 WebSQL은 비동기(asynchoronus)에, […]
-
파이어폭스 개발자 도구 캔버스 디버거를 소개합니다
캔버스 디버거(Canvas Debugger)는 우리가 샌프란시스코 게임개발자컨퍼런스(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시연한 새로운 도구입니다. 캔버스 요소에서 표현되는 애니메이션 프레임을 디버깅하는 도구지요. 여러분이 시각효과, 애니메이션을 만들거나 게임 디버깅을 할 때 이 도구는 여러분의 애니메이션 루프(loop)를 이해하고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겁니다. 여러분이 웹GL(WebGL) 또는 2D 캔버스 콘텍스트를 디버깅할 수 있게 해줍니다. 여러분은 파이어폭스 개발자 도구(Firefox’ Developer Tools)에 포함된 자바스크립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