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N Web Docs에 관한 공지


이 글은 Rina Jensen이 쓴 An Update on MDN Web Docs의 한국어 번역본입니다.


지난주,  Mozilla는 조직의 투자 우선순위의 변화에 대해 공지했습니다. 그래서 그 결정이 앞으로 MDN 플랫폼 활동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요약하려고 합니다. 이런 긴축을 결정하게 되어 마음 아픕니다. 무엇이 왜 변하는지 솔직히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MDN이 중단되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하고 싶습니다. Mozilla 핵심 엔지니어링 팀이 MDN 사이트를 계속 운영할 것이며, 플랫폼을 개발할 것입니다.

하지만, 구조조정의 여파로 MDN을 포함한 개발자 지원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축소가 불가피합니다. Mozilla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Mitchell Baker가 여기에 그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결과적으로 DevRel 지원, Hacks 블로그, Tech Speakers에 대한 지원이 중단됩니다. 그리고 Mozilla 개발자 프로그램, 개발자 이벤트, MDN 기술 문서 작성 활동에 대한 인력과 지원이 축소됩니다. 

Mozilla는 기술 문서 작성 멤버들이 MDN 사용자들에게 커다란 가치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파트너들이 기여한 컨텐츠도 마찬가지 입니다. Mozilla는 컨텐츠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미 계획된 플랫폼 개선 작업은 계속될 것입니다. 기여자들이 GitHub를 기반으로 문서를 제출하는 기능을 포함해서 말이죠.

Mozilla는 MDN Web Docs가 인터넷에 존재하는 최고의 웹 개발자 리소스라고 믿습니다. Mozilla는 지금 MDN을 오래도록 지속시킬 방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Mozilla의 업계 파트너들과 커뮤니티 멤버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새로운 계획을 세우겠습니다.

MDN에 대한 끊임 없는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 Rina Jensen, Director, Contributor Experience

작성자: ingeeKim

"누구에게나 평등하고 자유로운 웹"에 공감하는 직장인.

ingeeKim가 작성한 문서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