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서 구동하는 파이어폭스OS 앱

모질라에서 우리는 앱과 브라우징이 서로 협력하고 공생하는 식으로 함께 작동할 때 최고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이미 많은 개발자들에게 친숙한 웹 기술을 동원해 앱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그런 관계를 다지는 일을 진행 중입니다.

우리는 파이어폭스OS를 만들었습니다. 모바일 경험의 중심에 웹과 개방형 웹앱을 둔 모바일OS로 말입니다. 웹과 네이티브 환경 사이의 성능 격차를 줄이려는 노력은 상당한 진전을 보여주고 있고 웹API를 통해 웹에 단말기 본연의 성능을 발현하려는 우리의 노력은, 웹을 네이티브 플랫폼 대신 첫 앱개발 환경으로 삼을만한 대안으로 만들어줬습니다.

개방형 웹앱을 만들고, 상용화된 안드로이드에서 실행해 보세요

이제 안드로이드용 파이어폭스29 버전을 통해 모질라는 개방형 웹앱(Open Web Apps) 생태계의 문호를 안드로이드로 넓히려 합니다. 지난 몇달간 우리는 개방형 웹앱을 위한 “네이티브 경험”을 제공하는 작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이 말은 여러분이 사용자로서 이제 당신의 웹앱을 네이티브앱처럼 관리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당신은 앱을 설치하고 업데이트하고 삭제할 수 있고, 그 앱은 앱 서랍과 최근 사용한 앱 목록에 표시될 수 있습니다.

개발자로서 당신은 이제 코드 한 줄도 바꾸지 않고 파이어폭스OS 단말기를 위한 자신의 개방형 웹앱을 만들 수 있고 기존 안드로이드용 파이어폭스 사용자 수백만명에게 그 앱을 접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 개방형 웹앱이 작동하는 모습을 보시고,

만약에 여러분이 안드로이드용 파이어폭스를 설치했다면 앱을 써 보시거나 하나 만들어장터(Marketplace)에 등록해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우리는 또 여러분이 네이티브 안드로이드 앱 테스팅에 대한 글을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원저자: Vishwanathan Krishnamoorthy, Robert Nyman – 원문으로 가기

작성자: Mincheol Im

https://twitter.com/mincheolim

Mincheol Im가 작성한 문서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