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zilla Hacks 블로그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은 Hacks 블로그가 Mozilla의 이름으로 Mozilla 제품들과 소식들을 전하는 유일한 곳이라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에게 Hacks 블로그에 대해 좀 더 알려드리고 직접 컨텐츠를 작성할 수 있도록 초대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길 원했습니다.

여기서 다루는 것들

Mozilla Hacks 블로그가 갖는 목적은 열린 웹을 만들어가는 개발자들을 위한 중요한 자원이 되는 것입니다; 새로운 소식과 함께 기술과 더불어 향후 모습에 대한 깊이 있는 내용에대한 이야기. 이 말인 즉슨, 열린 기술에 대한 것이라면 우리는 어떠한 정보, 팁, 기술 및 지식을 여러분과 나누고 싶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Mozilla입니다. 그리고 우리에게는 웹 브라우저에 필수적인 자원이 되는 것이 중요한 사명입니다. 정확히 MDN (Mozilla Developer Network)이 그것이죠. 이 블로그에 있는 컨텐츠는 다수의 서로 다른 분들에 의해 작성되고 있으며 절반 이상이 Mozilla와 관계없는 곳을 출처로 하지만 오직 열린 웹을 위해 중요한 것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컨텐츠들이 충분히 공유될만한 가치가 있고 여러분에게 분명 도움이 될만한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Mozilla Hacks 블로그가 단지 배포 채널 중 하나가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여러분에게 정보가 될만하고 실용성이 있으며 영감을 줄만한 모든 것들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Mozilla Hacks 가이드 문서에 더 많은 것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행동

Mozilla Hacks 블로그는 상호간의 존중과 이해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곳으로 이 곳에서 서로를 대하는 방식은 그 의미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적절한 언어로 글을 작성하거나 댓글을 다는 모든 사람을 환영하지만 누군가를 모욕하는 것은 삼가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 질문을 남기거나 피드백을 주신다면 언제든지 우리는 당연히 답을 드릴 것입니다. 하물며 우리가 동의하지 않는 것이라도 어떤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면 여러분 모두는 존중과 함께 그에 맞는 대우를 받아야 하고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우리를 위해 글을 써주세요!

이 글을 읽고 있는 많은 수의 여러분은 훌륭한 지식과 기술과 경험을 가지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을 세상에 공유하고 개발자들을 이끌어 준다면 우리는 더할나위없이 즐거울 것입니다!

현재 Hacks 블로그에는 글을 쓰고 컨텐츠를 공유하는 수백명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두 개 이상의 글을 쓰게 된다면 우리의 굉장한 저자들 목록에 보여질 것입니다!

저에게 연락해주세요!

저는 지금까지 약 2년간 Mozilla Hacks 블로그를 편집자로서 운영해오고 있으며 꾸준하게 열린 웹을 위해 글을 쓰고 열린 기술을 가진 웹 개발자들이 배움을 얻어갈 수 있는 좋은 컨텐츠들을 세심히 살펴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 스스로가 읽고 싶은 주제들 말이죠!

언제든지 저에게 robert [at] mozilla [dot] com 이메일이나 트위터 @robertnyman 으로 연락을 주세요! 저는 언제나 여러분과 웹, 기술 혹은 여러분이 가진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즐거워 하고 있습니다. 저에게 말 걸어 주세요. 🙂

 

본 글은 Robert Nyman[편집자]의 What Mozilla Hacks is 한국어 번역본입니다.

작성자: Hoony Chang

Web Programmer

Hoony Chang가 작성한 문서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