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Firefox OS App Day 행사 안내

본 글은 Mozilla 개발자 네트워크 디렉터인 Mark Coggins의 Join Us for Firefox OS App Days의 한국어 편집 기사입니다.

Firefox OS App Days 웹 개발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해 전 세계 20여개국 이상에서 Mozilla가 주최하는 Firefox OS App Days에 초대합니다.

각 App Day 행사는 첫번째 오픈 소스 모바일 웹 운영 체제인 Firefox OS에 대해 알아보고 개발 및 체험해 보는 행사입니다. 여러분이 웹 개발자라면 HTML5와 자바스크립트, CSS를 가지고 Firefox OS에서 앱을 바로 만들 수 있습니다.& 본 행사에서 어떻게& 모바일 Web API에 접근해서 네이티브 수준의 앱을 만들고, 데스크톱에서 Firefox OS 시뮬레이터를 통해 테스트할 수 있는 개발 환경과 Mozilla의 기술 리더들은 새로운 웹 플랫폼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기술을 소개할 것입니다. App Day는 경쟁 행사가 아니라 Firefox OS 휴대폰과 Firefox Marketplace에 올릴 새로운 모바일 앱을 만들 수 있는 기회입니다. 뿐만 아니라 기술 리더 및 혁신가들과 여러분의 프로젝트를 데모하고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이 만들고 있는 웹앱을 Firefox OS 기기와 안드로이드 기기에 배포하고 새로운 앱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에 지금 바로 참여하십시오!

본 행사는 전 세계 Mozilla 대표 공헌자들의 모임인 Mozilla Reps에서 주관하며 도이치텔레콤, 텔레포니카, Daum 등 다양한 업체들이 지원합니다.

행사 안내

각 행사별 아젠더는 거의 동일하나 행사 지역 마다 독특한 프로그램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 08:30 – 09:30 등록 및 자기 소개
  • 09:30 – 11:30 Firefox OS, Firefox Marketplace & Mozilla Apps Ecosystem.
  • 11:30 – 12:00 동영상 및 Q&A.
  • 12:00 – 13:00 점심식사
  • 13:00 – 17:00 해커톤.
  • 17:30 – 19:00 데모 및 파티.

등록하기

Firefox OS AppDay는 1월 19일 부터 2월 2일까지 열리며 주요 도시들은 모두 1월 26일에 열립니다. 위키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브라질 상파울로 부터 뉴질랜드 웰링턴과 아프리카 나이로비까지 행사가 진행되며 대부분 100명 미만의 행사 장소이므로 빨리 등록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참고) 대한민국 서울에서도 1월 26일 한남동 Daum 오피스에서 열리며 행사 공지행사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작하기

여러분의 노트북을 가져와서 Firefox Marketplace에 올릴 수 있는 앱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Firefox Aurora 버전을 설치하고 Firefox Marketplace에서 Firefox OS 시뮬레이터를 이용해서 HTML5 웹앱 개발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 데모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작성자: Channy Yun

Channy Yun가 작성한 문서들…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