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질라의 WebAPI 결과의 일부분으로, 모든 기기를 지원하는 진동(Vibration) API 추가 작업이 진행중입니다.
진동 API의 기본 생각은 게임이나 기타 필요한 경우에 기기를 진동시킴으로써 사용자에게 특정한 내용을 알릴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API는 기기에 장착된 진동 장치를 접근하며, 얼마나 오랫동안 진동해야 하는 지를 지정합니다.
예제
기기를 진동시키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예제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얼마동안 진동해야하는지를 인수로 지정하면 됩니다. 수치는 100분의 1초 단위입니다.
navigator.mozVibrate(1000);
진동을 제어하는 또 다른 방법은 진동과 멈춤을 번갈아 지정하여 진동 패턴을 지정하는 것입니다. 아래 예제에서 홀수번째 인수가 진동시간이고, 짝수번째 인수는 진동을 멈추는 시간입니다.
navigator.mozVibrate([200, 100, 200, 100]);
그리고, 진동을 멈추고 싶은 경우 다음과 같이 mozVibrate
메소드에 0이나 빈 패턴을 넘기면서 호출하면 됩니다.
navigator.mozVibrate(0);
navigator.mozVibrate([]);
직접 해보기!
진동 API를 지금 테스트 해 보고 싶다면, Firefox 11이 될 예정인 Firefox Aurora에서 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진동 API는 (당연히) 진동 기능을 지원하는 기기에서만 동작하는데,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폰의 Firefox에서 동작합니다.
주의사항: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햅틱 반응 기능을 켜 놓은 상태일 경우 진동 요청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데모
다음에 나오는 간단한 데모에 테스트를 위해 필요한 코드들을 한데 모아놨습니다. 테스트 해 보시기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여러분이 생각하는 바를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부가설명: 잠시 진동기(Vibrator) API라는 이름을 붙인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감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는 진동(Viration) API라고 부르고 있으며, 이는 W3C 진동(Vibration) API 초안과 부합됩니다.
원저자: Robert Nyman – 원문으로 가기
댓글이 없습니다.